카테고리 없음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는 얼마가 적당할까

이리나네 2016. 7. 16. 16:10

직장인들의 월급은 스쳐간다는 이야기가 있죠.

교통비, 통신비, 여러 관리비 뿐만 아니라 보험료가 빠져나가고 나면 남는 월급이 없는 게 바로

직장인들의 현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매달 나가는 보험료는 얼마가 적당할지, 생각해보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저도 처음에는 보험료가 얼만큼 나가는 것이 적당할지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확실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신의 납입여력을 확인하지 않고, 무턱대고 보험에 가입해서 납입을 하게 된다면

중도해지의 위험이 발생하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먼저 자신의 납입여력을 확인해서 보험료를 책정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먼저, 보장성 보험의 경우에는 가계 수입의 10%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더라고요.

정기보험, 암보험, 성인질병, 어린이 보험 등의 보장성 보험을 통틀어서 가계 수입의

10%정도를 차지하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물론, 보장성 보험 납입료가 무조건 가계수입의 10%를 차지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가계 수입이 커진다고 해서 10%를 만들기 위해 일부러 보험료를 더 납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아까 말씀드린 내용은 최대 10%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렇게 했을 경우에 보험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다들 자신의 가정에 맞는 적정한 보험을 가입하실 때, 부담스럽지 않은 범위 내에서

가입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험료 납입이 부담이 되지 않도록, 가계 수입에서의 여력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